본문 바로가기

정부에서 이제 마스크 5부제(마스크 요일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마스크 대란이 끈이질 않고 있는데요.

드디어 정부에서 조치를 취했네요..

 

정부가 국내 생산되는 마스크 전량을 직접 관리해서 1주일에 1인 2장으로 마스크를 구매 제한한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마스크 5부제, 마스크 요일제입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예방을 위한 국내 생산 마스크는 한 달 안에 하루 1,400만 매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고,

공적 마스크로 1일 1,120만 매가 약국 등을 통해 공급된다고 하는데요.

 

 

엄청 많은 것 같은데 고작 일주일에 마스크 5부제라니.....

그리고 이 공적 마스크를 출생연도에 따라 1인당 최대 2매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5부제의 규칙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을 나눈다고 합니다.

마스크 5부제를 요일별로 나누면 출생연도 끝자리 숫자에 따라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

 

위와 같이 이 숫자에 맞는 요일에 마스크를 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92년생이면 끝자리 숫자가 2니까 화요일에 구매할 수 있는 거예요.

이렇게 5일에 걸쳐 마스크 구매를 돌아가면서 할 수 있으니까 마스크 5부제입니다!

 

 

1인당 2매 살 수 있다는 게 1매당 최소 5개 이상은 들어있는 것이겠죠?

1인당 2개면 너무 적다고 생각하는데요.... 5부제로 구할 수 있는 마스크는 필수로 사시고,

이틀에 한 개씩 써도 괜찮다고 뉴스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그래도 혹시 찜찜하시는 분들은 아래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시고, 모니터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코로나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코로나 마스크 사이트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산하며 마스크 물량 수급이 어려워진 시점에서 코로나 예방을 위한 마스크 판매 사이트를 검색하고 공유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 및 관심으로 댓글을 알려주시면 마스크 판매 사이트 공유 및 업데이트에 힘이되므로 많은 공유주시기 바랍니다.

download-hub.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