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섬네일이미지

네이버 클라우드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다면, 네이버 클라우드가 휴면 상태로 진입하게 됩니다. 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한 방법과 클라우드 휴면 해제 알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N드라이브 운영원칙

▲ 위 이미지는 네이버 클라우드의 휴면정책 내용입니다. 1년 이상 N드라이브=네이버 클라우드에 접속 기록이 없다면 휴면 계정으로 분리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휴면 알림메일

▲ 휴면 계정으로 분리되기 전에 네이버 측에서는 위와 같이 휴면 알림메일을 발송합니다. 평소에 메일 관리를 잘 하지 않는다면, 휴면계정으로 설정되고, 클라우드 내 파일이 모두 즉시삭제 된다고 하는데요...삭제된 파일은 클라우드 내에서 복구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에 접속이 잦은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N드라이브가 휴면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휴면 알림메일 설정

네이버 클라우드 위치

▲ 네이버 메인페이지 입니다. 로그인을 진행하고 하단에 클라우드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프로필 밑에서 클라우드를 찾을 수 없는 분들은 톱니바퀴(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해서 클라우드를 위치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설정

▲ 클라우드에 들어와 좌측하단에 위치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클라우드 휴면 복구 메일 설정

▲ 환경설정에서 '휴면 알림'탭을 클릭하여, 알림 메일 및 알림 SMS를 설정 해두면 클라우드 휴면 전환을 사전에 방지하여 보관중인 사진 및 동영상 저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소중한 데이터를 잃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면 해서 공유드립니다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