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홈페이지에 웹사이트 검색 등록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모두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제 게시글을 보고 있겠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해보자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만들고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 등록뿐만 아니라 구글, 다음, 빙, 야후, 줌 등등 여러 포털사이트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내 블로그 글 가져가라.


라고 각 포털에 알리는 것과 같습니다. 굳이 등록을 하지 않아도 좋은 콘텐츠를 계속해서 작성해나가면 알아서 가져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홈페이지에 내 게시글이 등록되겠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아 웹사이트 검색 등록은 좋은 운영방법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 검색등록 방법

Step 1.웹사이트 등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메인페이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사이트 추가 박스에 자신의 웹사이트 URL 또는 블로그 주소를 등록합니다. 아래 있는 리스트에서는 본인이 검색 등록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2. 웹사이트 소유권 확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권 확인

▲ HTML 태그를 클릭하여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헤드 태그내에 웹마스터도구 메타태그 삽입

▲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 <head> 태그 안에 위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넣어줍니다.


 

보안절차 후 웹사이트 검색 등록 진행

▲ 보안 절차를 위해 코드를 집어넣고 확인!



Step 3. 네이버 웹사이트 등록 완료

웹사이트 검색 등록 완료

이렇게 네이버에 웹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지만, 사이트의 검색 노출은 보장하지 못한다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RSS 제출 및 사이트맵 제출 등을 하여 포털에 제 블로그의 존재 여부를 알릴 수 있다는 장점과 웹마스터도 구 내에서 링크 관리 및 수집 오류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꼭 등록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웹사이트 등록 차이

또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에 소속되어 있으므로 다음에는 웹사이트 등록이 필요하지 않으며, 구글, 빙, 야후, 줌 등과 같은 포털에 웹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itemap (1).x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