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즈모 포켓

많은 분들이 오즈모 포켓을 구매하기 전 고민하는것 중 하나가 '화각'이더라구요. 오즈모 포켓은 80도 화각의 단렌즈를 사용한다는데, 풀프레임 카메라 기준으로 22~24mm 정도의 화각을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오즈모포켓과 가장 비교가 많이되는 카메라인 고프로 히어로7의 화각은 촬영모드마다 다르지만 17.2mm ~ 34.4mm의 화각을 갖는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의견은 반반으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평소 넓은 고프로의 화각이 부담스러웠는데 적당한 화각이라는 의견과 Vlog용 카메라로 사용하기에는 좁은 화각이다 라는 의견으로 나뉘는것 같습니다.

오즈모 포켓 화각 비교






짐벌 일체형 카메라 오즈모포켓

하지만 오즈모포켓의 장점으로는 손떨방이 필요가 없는 짐벌 일체형 카메라이지만 그 크기가 굉장히 작습니다. 또 오즈모포켓의 1/2.3 크기의 센서를 사용하며, 조리개값은 f2.0정도로 고프로의 f2.8 조리개보다 더 밝아, 저조도 야간 촬영시 더욱 유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즈모 포켓 저조도 야간 영상 비교





오즈모포켓 화각

또 고프로는 AF없이 초점 고정이고, 오스모 포켓에는 AF시스템이 있어, 초점을 잘 맞춘다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심도표현이 가능할것 같네요.. 또 이외에도 오즈모 포켓에는 액티브 트래킹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움직이는 촬영대상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화면 가운데에 위치하게 유지하여 촬영하는 모드입니다. DJI의 드론 매빅에도 들어있는 모드이죠.

오즈모 포켓 액티브트래킹 관련 영상





오즈모포켓 3X3 파노라마 모드

이외에도 짐벌이 움직이는 방향을 부드럽게 따라가며 촬영하는 FPV모드, 부족한 화각을 보완할 수 있는 3X3 파노라마 모드, 타임랩스를 보다 생동감있게 촬영할 수 있는 모션 타임랩스 모드, 야간 사진촬영 모드 등등이 있지만, 실제로 해당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