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애드센스 자동광고

블로그에 반응형 스킨을 사용중이라면 애드센스 자동광고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된 광고를 송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반응형 광고는 html을 잘 다루지 못한다면 원하는 크기로 변경하기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모바일 등등의 여러 디바이스 환경에서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의 자동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dsense Helper 사용법

애드센스 헬퍼 메인페이지

▲ 애드센스 헬퍼 사이트 접속 후 박스내에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단위 생성 후, 코드 가져오기를 통해 코드를 붙여넣으세요]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 애드센스에 들어가 디바이스 사이즈 별 자동광고를 생성하고자 하는 광고단위의 코드를 복사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 사이즈 설정

1. 광고이름 설정

2. 자동광고의 기본 크기 설정 (여기서 사이즈 단위 잘 확인해주세요.)

3. 데스크톱, 모바일 등등의 환경을 고려하여 설정한 후 원하는 광고사이즈 설정

4. 하단 분홍색 체크 버튼 클릭



반응형 애드센스 코드 수정

▲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광고 코드 상단에 CSS코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HTML 수정 창에서 원하는 위치에 해당 코드를 복사하면 끝!


저같은 경우 원하는 위치에 집어넣고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모바일에서도 확인하여 크기가 적당한지 가늠합니다. 적절하지 않을시에 광고 크기를 조금씩 변경하며 다시 저장 후 확인! 이와 같이 반복하다보면 적당한 사이즈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