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웹마스터도구 로고

저번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에 웹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구글 웹마스터도구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검색등록을 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를 구글검색등록 함으로써 구글에 나의 블로그와 포스팅을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또 이용할 구글 웹마스터도구에도 검색등록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사이트맵 제출 및 RSS제출을 하여 색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내 포스팅이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겠죠. 구글 웹마스터도구 사용법에 대해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정보를 구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추가 

구글 웹마스터도구 메인페이지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하여 속성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검색등록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HTML태그 추가하기

구글 검색등록 메타태그

▲ 티스토리는 위 HTML 태그를 복사하여 편집을 통해 바로 등록할 수 있지만, 네이버블로그를 구글검색등록하기 위해서는 방법이 조금 다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검색등록 태그 추가

▲ 저번에 등록한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 등록 바로 아래 글 검색 등록 코드를 추가하고 저장


구글사이트등록 완료

▲ 그리고 구글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 완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의 메시지

구글 웹마스터도구 검색인지도 개선방법

▲ 웹마스터도구에 처음으로 등록하게 되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메시지가 하나 오는데요. 검색 인지도 개선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위 알림대로 웹사이트 버전을 모두 추가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내 블로그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구글에 사이트등록을 하고 나면 구글에 내 포스팅이 노출되어 구글에서 방문자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