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가기 전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여행을 계획하고, 그 계획에 맞추어 항공권을 구매하고 호텔 및 투어를 예약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항공권을 예약하기 위해 스카이스캐너, 카약, 트립어드바이저 등등의 여러 웹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제가 이용할 사이트는 네이버 항공권입니다.

 

예전과 달리 네이버를 이용하여 비행기표 예약 시 대한항공과 같은 큰 항공사뿐만 아니라, 에어부산, 제주항공 등등 여러 작은 항공사의 여행 항공권이 자세하게 나오고, 또 항공권 예매 시 카드사별 혜택을 더한 요금 조건 등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네이버 항공권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네이버 항공권 특징

2. 네이버 항공권 예약 및 요금

3. 네이버 땡처리 항공권, 호텔, 현지 투어 프로모션

 

 

1. 네이버 항공권 예약 특징

  • 스카이스캐너나 트립어드바이저와 같은 여려 항공권 예약 사이트와 달리 한국의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항공권 비교 사이트로 한국어에 가장 최적화

  • 타 해외 항공권 예약 사이트보다 국내 카드사별 할인 혜택을 쉽게 확인 및 결제 진행 가능

  •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쿠팡 등등 다른 오픈마켓보다 캘린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

  • 단점으로 타 사이트 대비 항공사별 위탁 수하물에 대한 확인과 결제가 어려움. 현재 많이 개선되어 많은 항고사의 위탁 수하물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현재 정보를 직접 제공하지 않는 항공사도 다수 있음.

 

 

2. 네이버 항공권 예약 및 요금

네이버 항공권 위치_01

▲ 먼저 네이버 검색창 하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 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항공권을 클릭하면 네이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검색시

▲ 그냥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항공권이라고 검색해도 가장 상단에 위치하니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항공권 메인페이지

▲ 메인 페이지 좌측 상단에서 편도, 왕복, 다구간, 땡처리 항공권에 대해 설정할 수 있고, 출발지와 도착지 및 일정을 선택하면 거기에 적합한 항공권을 네이버가 모든 항공사 사이트를 뒤져 검색 결과로 나타내 줍니다.

 

 

네이버 항공권 메인페이지 (모바일)

▲ 모바일에서도 가장 상단에 위치한 검색 기능을 통해 항공권을 검색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검색결과

▲ 네이버 항공권 검색 결과로 검색 결과창 상단에 직항/경유, 항공사, 출발시각, 소요시간, 도착시간, 요금 조건, 가격대별로 상세하게 설정하여 수많은 항공권을 상세하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카드별 할인혜택

▲ 본인에게 적합한 비행기표를 찾았다면, 우측에 요금 조건을 클릭하여 해당 항공권에 대한 카드별 할인 혜택을 적용한 요금 조건으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타 항공권 예매 사이트보다 국내 사이트 이용에 편리한 점 중 하나인 것 같네요.

 

 

항공권 상세정보

▲ 최종적으로 항공권 예매 전 네이버 쇼핑에서 이용한 기능인 '찜'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찜'한 목록에서 항공권을 쉽게 재조회할 수 있고, 링크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항공권 상세정보에 위탁수하물에 대한 간략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에 위치한 항공권은 '위탁 수하물 정보 확인 필요'라고 적혀있는데요. 이 부분이 제가 앞서 단점으로 말한 위탁수하물 관련 정보에 대한 확인이 어려운 점입니다.

 

 

3. 네이버 땡처리 항공권, 호텔, 현지 투어 프로모션

네이버 땡처리 항공권

▲ 좌측 검색 목록 상단에 위치한 땡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땡처리 항공권 목록입니다.

특가로 제공되는 항공권이 가격이 일반 항공권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가는 날로부터 1개월 이내의 항공편, 가는 날과 오는 날이 확정되어 있다는 점을 그리고 제가 이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했을 땐 특정 상황에서는 체크인 시 좌석 선택이 안되었던 경험 있었는데, 이러한 단점도 있으니 예약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호텔예약

▲ 좌측 최상단 항공권 옆 호텔을 클릭하면, 네이버를 통해 호텔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음 다른 호텔 예약 사이트와 비교 시 N페이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 목록과 지도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 결과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호텔 지도 결과

▲ 지도로 호텔과 여행지를 비교하며 예약하면 일정 소화에 더욱 수월하여 저는 지도를 많이 참고하여 호텔 예약을 진행합니다. 일정 내내 같은 호텔에 머무는 게 아니라 일정에 따라 여행지와 비슷한 위치에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서 예약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현지투어 예약

▲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현재는 아쉽게도 모바일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같습니다. 모바일 상단에 '호텔'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투어 예약 메인페이지

▲ 여행 위치별로 여러 가지 테마의 투어 프로모션을 소개합니다. 가이드 투어와 티켓 구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 항목 바 우측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더욱 다양한 테마별로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투어 테마별 검색

▲ 위와 같이 시티투어, 근교 투어, 스냅 촬영 등등 다양한 테마별 현지 투어 및 여행 프로모션에 대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상세정보

▲ 현지투어 및 여행 프로모션을 선택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가격, 투어코스, 지도, 후기 등등 다양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로 가기 위한 비행기표 예약을 진행하며 네이버 항공권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소개에 대한 느낀 점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항공권 사이트도 이용해보았는데 다음 포스팅을 통해 또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작성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버튼 있나?)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