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는 최근들어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늦게 시작했지만 여행을 다녀온 후 사진 업로드를 하고 싶은데 저도 늙었는지 폰으로 업로드 하는게 귀찬더라구요. 저는 PC가 더욱 익숙한 듯 하여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정보를 찾아보니 인스타그램을 웹에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것 같구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구글의 크롬, 네이버 웨일, 모질라의 파이어폭스 등등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여주는 웹 브라우저가 있다면 아마 모두 PC에서 인스타를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구글 크롬에 인스타그램 PC버전(확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구글 크롬 이용자에 한합니다. 추후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위한 정보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찾기

    인스타그램 PC버전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1.구글 크롬 웹스토어 찾기

크롬 웹스토어

▲ 보통 크롬 좌측 상단에 위치한 '앱'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본인이 크롬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 도구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웹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 혹은 그냥 구글 크롬 웹스토어라고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혹은 제가 아래 달아둔 링크를 통하여 바로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인스타그램 PC버전 확장프로그램

웹스토어 메인페이지

▲ 위에서 볼 수 있는 이미지가 크롬 웹스토어에 메인페이지입니다. 여기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앱을 추가하여 웹을 더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크롬 웹스토어에 인스타그램 PC버전 혹은 제가 네모표시 해놓은 Downloader for Instagram이라고 검색합니다. 제가 오늘 다운로드 받을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이 섹션을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해당 앱에 대한 설명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제가 소개하는 확장프로그램 이외에도 인스타그램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은 꽤나 많습니다. 여러가지 앱을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앱을 선택해도 좋겠죠. 



▲ 인스타그램 다운로더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시대로 F5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새로 고침합니다.



▲ 이제 크롬 웹브라우저 실행시 우측 상단에 생긴 인스타그램 PC버전 아이콘을 클릭하여 PC에서 인스타그램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C에서 실행시킨 인스타그램입니다. 기존 웹브라우저의 확장프롬이기 때문에, 기존의 인스타그램과는 디자인이 약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방법.

▲ 크롬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PC버전 삭제를 원할때는 우측 상단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그 후 [Chrome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크롬에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어렵지 않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